분당 정자동 태국음식 맛집 란반 쌀국수 족발덮밥

분당 정자동 태국음식 맛집 란반 쌀국수 족발덮밥 리뷰

분당 정자동 란반

분당 정자동 태국 음식 맛집으로 알려진 “란반”은 정자동 kt먹자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정자동은 kt외에도, 정자역 주변으로 네이버, SK 하이닉스, 두산 등 굵직한 대기업들이 많고, 그 때문에 점심시간이면 직장인들로 식당들이 붐빈다. 굵직한 회사와 직장인들이 많은 덕에 맛집도 참 많은 동네이다.

쌀국수가 먹고 싶다는 그분의 요청으로 정자동 쌀국수의 또 다른 맛집 효뜨꽌을 갈까 하다가 픽한 “란반”이다. 점심 시간에는 근처 직장인들로 워낙 바글바글한 탓에, 직장인 점심 시간이 지나서, 우리는 식사를 하러 갔다.

2시쯤 갔더니, 식당에 우리 말고 식사팀이 두 팀밖에 없다. 한산하고 좋다.

사실 맛집에서 실내 전경 사진을 찍기란 참으로 어렵다. 나는 맛집의 분위기와 인테리어 등을 찍고 싶은데, 찍고 나면 나 같은 손님들 얼굴들이 같이 찍혀지니… 비는 시간대에 가니, 부담 없이 사진 찍기도 좋다. ㅎㅎ

음식이 나오기 전 기본 찬으로 피클이 나온다.

우리는 소고기 쌀국수와 카오카무 덮밥(태국식 족발덮밥) 하나씩을 주문했다.

먼저 소고기 쌀국수가 나왔다.

란반 소고기 쌀국수

그릇에 담겨 나오는 모양새도 이쁘고, 쌀국수 양도 푸짐하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따뜻한 국물이 입에 착 붙는다.

고기와 함께 국수 냠냠. 고기 양도 적지 않고 좋다.

란반 태국식 족발덮밥

쌀국수와 태국식 족발 덮밥을 모두 먹어 본 후 반응.

란반의 쌀국수가 백점 만점에 90점이라면, 태국식 족발 덮밥은 99점이다. 나머지 1점은 그냥.. 아껴두고 싶어서이다.

족발이 정말 야들야들하고 잡내 하나 없이, 밥과 소스와 함께 정말 잘 어울린다. 웬만한 족발 맛집 뺨치는 맛이다.

주종목을 쌀국수외 다른 음식이 아닌 이 음식으로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태국식 족발 덮밥은 고기만 먹어도 맛있다.

쌀국수가 먹고 싶다고 왔던 그분도 란반의 태국식 족발 덮밥을 맛배기로 먹고 나더니, 족발 덮밥 그릇으로 손이 계속 온다. ㅋ

그러더니 하는 말은, “다음엔 그거(태국식 족발 덮밥) 시켜야겠다”

아무래도 고기 러버들은 쌀국수보다 이 태국식 족발 덮밥이 더 맞는 듯하다.

개인적으로 란반의 쌀국수도 괜찮았지만, 쌀국수는 워낙 식당들마다 맛들이 비슷 비슷해서 인지. 특별한 감흥이라기 보단, 국물이 좋다~~ 정도?

다시 태국식 족발덮밥이 생각나면 오고 싶어질 집이다.

우리 앉았던 자리

란반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1번길 9 1층 (분당 kt 먹자골목 안에 있다.)

영업시간 11:3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이상 내돈 내산 분당 정자동 “란반” 리뷰 끝.

Leave a Comment